본문 바로가기
아이랑 함께한 것들

[루원시티 금도야지]루원시티 삼겹살, 목살 맛집 - 아이랑 고기 먹방 후기

by 호탱구리 2023. 6. 22.
728x90
반응형

아이가 6살이 되면서부터 고기를 좋아하기 시작했어요. 그전만 해도 되지고기는 잘 먹지 않고 소고기 부드러운 부분만 조금 먹는 정도였는데.. 이제 삼겹살과 목살 맛을 알아버린 호탱구리.. 이제 최애 메뉴 중 하나가 되었어요.. 오히려 크니까 치킨은 별로 안 좋아하고 삼겹살을 찾네요. 삼겹살을 먹자고 하여 루원시티 다른 곳을 가고자 하였으나 당일 휴무인 관계로 주변을 탐색하던 중 금도야지가 포착되어 한번 방문해 보았습니다.

 

 

 

루원시티 돼지고기 맛집 금도야지

청라점이 있는 것은 알고 있었고, 맛있다는 소문을 듣고 가보고 싶었지만.. 아이랑 가기에 주차에도 어려움이 있고.. 너무 번화가에 있다 보니 방문이 조금 어려웠는데요.. 이게 루원시티에도 있었네요. ㅎㅎ

주차는 매우 좋습니다 무려 주차 타워에 위치해 있거든요. 가보시면 알겠지만 주차는 너어무 쉽습니다.. 저는 그래도 소주 한잔을 먹기 위해 차는 두고 갔습니다.

위치는 루원시티인대 사실 조금 구석에 있어요 번화가에 이미 많은 가게들이 생긴 거 보면 진짜 이곳도 많이 발전했네요.. 처음 생겼을 때만 해도 맥줏집 하나 찾기 어려웠는데 이제 유흥가라고 해도 될 만큼 많은 것들이 생겼습니다. 

 

루원시티 금도야지 문앞

루원시티 금도야지는 2층에 위치해 있어요.. 2층에 있는 고깃집이 잘되는걸 잘 보지 못했는데 여긴 그래도 사람이 꽤 있었습니다. 그만큼 맛있다는 얘기겠죠? 들어갈 때 보니 후식으로 먹을 수 있는 뻥튀기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잊어먹지 말고 계산 후 꼭 하나씩 챙겨서 드세요~ 저는 하나만 먹은 걸 후회했습니다.. 두 개 먹을걸... ㅎ

 

금도야지 메뉴판

등심은 약간 질길 것 같아.. 삼겹살을 일단 2인분 주문했고요~ 추가로 목살을 1인분 주문했습니다. 요즘 물가가 올라서 정말 고깃값이 장난 없네요.. 이 정도가 거의 보통의 가격이니 외식하기 무섭습니다.ㅠ 그냥 집에서 사다 먹으면 또 이맛이 안 나서... 최대한 아껴가면서 잘 살아야겠어요.

삽겹살!

삼겹살이 나왔습니다. 고기도 두껍고 질이 좋아 보입니다. 지방도 적절히 섞여 있고요.. 지방이 너무 많으면 맛이 별로고. 지방이 너무 적으면 또 안 좋은 부위라고 하더라고요 삼겹살은.. 아는 정육점 지인에게 흘려들은 말이니 믿거나 말거나이지만 대부분 적당한 조화를 보이면 맛있습니다. 금도야지 삼겹살은 조화가 나쁘지 않아 보이네요..  고기는 직원분들이 구워주십니다. 처음에 아르바이트 분이 구워주셨는데 직원 분들이 다들 너무 친절하셨어요. 실수를 하셔도 너무 친절들 하셔서 괜찮았습니다 ㅎㅎ. 나중에는 사장님이 직접 구워주셨는데 사장님이 고기에 대해 자부심을 갖고 계시더라고요. 잘난 척처럼 들릴 수 있지만 또 그만큼 맛에 대해 자신감이 있으신 거겠죠.. 그만큼 맛도 괜찮았습니다. 고기 관리에 자신이 엄청 넘치셔서 좋아 보였습니다.

 

 

마무리는 역시 뻥튀기

마음껏 가져갈 순 있지만 인당 한 개씩 챙긴 뒤 먹은 뻥튀기.. 밥 배부르게 먹고 나왔는데 이건 또 왜 들어가나요.. ㅋ 맛있습니다. 다들 꼭 챙겨드세요~ 

 

 

 

 

개인적인 총평

루원시티에는 앞서 말씀드렸듯이 너무 많은 술집과 밥집, 고깃집들이 생겼고.. 금도야지도 그중 하나인 고깃집입니다. 정말 가보시면 엄청 많은 고깃집이 있는데.. 그중에서 괜찮은 돼지고기 집이 아닌가 싶습니다. 특수부위는 아니지만 삼겹살의 기본을 잘 보여주고 있고, 나오는 소스가 돼지고기와 정말 잘 어울립니다. 특히나 깔끔한 매장과 친절한 직원들의 대우는 먹는 사람의 기분을 더욱 좋게 합니다. 작년 7월부터 운영을 해오셨다고 했는데.. 그럼 1년 가까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바닥 미끌거림 없이 정말 잘 관리되어 있었어요. 청결 상태 굿!! 그리고 남이 구워주는 고기라 그런가 정말 더 맛있습니다! 부드러워서 아이들도 잘 먹어요.

 

아쉬운 점을 굳이 꼽자면 위치일까요.. 루원시티 먹거리 타운에서도 외곽이라 가는데 시간이 걸렸어요. 삼겹살 집의 특성상 차를 두고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오시는 분도 많을 텐데 역에서 좀 거리가 있네요 ㅎ 요즘같이 더운 날 조금 지칠 지도?? 억지로 단점을 하나 찾아봤네요.. 그리고 비싼 가격?? 요즘 정말 제 월급 빼고 다 올라서 외식 한번 할 때마다 영혼까지 털린 기분이네요 ㅠ 다 오른 거니 또 여기만의 단점은 아니네요. 

 

단점보다는 장점이 워낙 많고 아이와 방문하기에 맛 청결함 친절함 모두 좋기에 아이와 함께 삼겹살, 목살등의 돼지고기 바비큐를 즐기고자 하시는 분들은 루원시티 금도야지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